형법(미성년자의제강간)징역3년, 집행유예5년
2022-10-12 조회수387
의뢰인은 구속상태에서 가족을 통해 본 법무법인을 방문한 사람으로서, 사건 내용이 몹시 중한 ‘미성년자에 대한 성매매’ 와 의제강간 등이었습니다. 가족들 모두 의뢰인이 그러한 행동을 하였다고는 상상을 못한 상황이었으며 깊은 충격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선임 후 바로 접견을 하며 의뢰인에게 사실관계를 물어 본 법무법인의 담당 변호사들은, 죄질이 몹시 좋지 않은 사건의 초기 대응이 좋지 않아 의뢰인이 구속에 이르게 되었다는 점을 파악하였고, 조사 과정에 참석하고, 공소 제기 과정에서 최선을 다했습니다. 특히 중한 사건으로서 군사법원에서 빠른 시일 내 엄벌을 할 것으로 보였기에 인정되는 부분을 빠르게 인정하고 선처를 받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당해 사건은 몇 차례 성관계가 있던 사건으로 밝혀졌던 바. 조사 과정에 동석하며, 공소제기 후에도 법원의 공판일 전까지 피해자측과 접촉해야 한다고 판단한 본 변호인들은, 피해자 국선을 통하여 피해자와 접촉하였고, 피해자와 그 가족에 대한 깊이 있는 사죄와 반성 및 피해자에 대한 위로금 지급을 통해 피해자의 용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죄질이 무척 좋지 않고 변호인 선임 전의 대응이 좋지 않아 몹시 힘이 든 사건이었지만 본 변호인의 적극적인 조력과 피해자에 대한 깊은 사과 전달을 통한 선처 의사 표시 등을 고려하여, 의뢰인은 집행유예를 통해 선처받을 수 있었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구속되었던 피고인은 초기의 판단 미스로 좋지 않은 판결을 받을 뻔 하였으나, 변호인의 적극적인 조력과 정확한 판단으로 선처를 받아 석방될 수 있었습니다.